제234회 제0차 개회식 회의록

제234회-개회식  

(제234회-개회식)


제23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

본 회 의 회 의 록

개회식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사무국


일        시  :  2020년 4월 23일 (목) 10시 개식
장        소  :  본회의장
    제23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임시회)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대한경례
1. 애국가제창
1. 순국선열및전몰호국용사에대한묵념
1. 개회사
1. 폐 식

ㅇ개회사

(10시 개식)

○의사팀장 윤성현 지금부터 제23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일어서서 단상의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기   립 )
( 국기에 대한 경례 )
다음은 애국가 제창이 있겠습니다.
애국가는 녹음반주에 맞추어 1절을 부르시겠습니다.
( 애 국 가   제 창 )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 일   동   묵   념 )
바로.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 일   동   착   석 )
이어서 이백균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ㅇ개회사 top

의장 이백균 사랑하는 32만 강북구민 여러분,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박겸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4월의 따스함과 초록의 싱그러움으로 꽃들이 만개하는 완연한 봄을 맞아, 제234회 임시회에 건강한 모습으로 이 자리에서 여러분들을 뵙게 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만물이 기지개를 켜고 봄 향기가 가득한 계절이 됐지만 지금 우리의 현실은 신종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전 세계가 감염의 공포로 비상사태입니다.
정부와 우리구에서도 전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현재로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우리 구민들이 힘을 모아 위기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구민여러분의 협조와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때입니다. 아울러 집행부에서도 치밀한 방역 실시로 지역사회 확산을 막고 구민에 대한 예방안전수칙과 정확한 정보 전달 등 전방위적 질병관리비상시스템을 작동해서 코로나19 감염 방지 및 조속한 종료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연일 비상근무로 고생하시는 보건소 및 재난관련 부서 공무원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 15일에는 앞으로 4년 동안 지역살림을 맡을 21대 국회의원 총선거가 있었습니다. 이번 선거업무를 위해 많은 수고와 노력을 아끼지 않은 박겸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올해는 민주화를 위해 불의에 항거하다 산화한 4·19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는 4·19혁명 6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입니다. 이번 행사는 4·19혁명 60주년을 기념하고 전 국민이 하나가 됐던 4월의 함성과 열정으로 감염병을 슬기롭게 극복하자는 취지로 홈페이지, SNS를 활용한 온라인 국민문화제 행사로 개최하였습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님 여러분, 박겸수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공무원 여러분, 오늘부터 7일간의 일정으로 열리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각종 조례안 등 안건심사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의원님 여러분께서는 금년도 추진 중인 주요사업들에 대하여 주민의 의견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여 주시고 예산은 제대로 집행되고 있는지? 당초 계획한 대로 추진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고, 구민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안 등 주요 안건 심사에도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집행부 공무원들께서도 이번 임시회의 모든 일정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하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어느덧 올 1/4분기가 마무리되고 지금부터는 올 한 해 계획했던 사업들을 본격적으로 추진해야 할 시기입니다. 지난 1월 임시회에서 보고한 모든 사업들을 다시 한번 점검하여 적기에 추진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울러 봄철 건기에 따른 화재사고 대비와 해빙기 노후 건물 등 취약시설 점검을 강화하여,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철저를 기해 주시길 당부 드립니다.
사랑하는 강북구민 여러분 그리고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과 관계공무원 여러분, 이번 코로나-19도 한마음 한뜻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잘 실천하면 능히 극복 되리라 확신합니다. 우리 모두다 함께 힘을 모읍시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의사팀장 윤성현 이상으로 제234회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계속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07분 폐식)